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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나 리포트를 쓸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문서에 들어갈 요점을 정리하는 것입니다. 상사가 알고 싶은 것을 빠짐없이 간추려내야 하는데, 이를 가장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육하원칙으로 내용의 요점을 추출하는 것입니다. 육하원칙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왜, 어떻게'와 비즈니스 요소 '금액, 수량'을 활용하여 빈틈없는 보고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학력]
[경력] 現 생각정리클래스 대표| 주요경력 - 삼성전자 초빙교수 - 법무연수원 검사대상 초빙교수 - NCS 국가직무능력표준 커뮤니케이션 부문 명사 - 전) EBS 교육방송 진행자 - MBC, KBS, SBS, YTN, 국방일보 등 방송 출연 - 온/오프라인 교육 컨설팅 기업 <생각정리클래스> - 글로벌 생각정리 소프트웨어 <생각정리트리>| 학력 -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 대표저서《당신의 생각을 정리해드립니다》《생각정리스킬》. 《생각정리스피치》, 《생각정리기획력》 - 100쇄 출간 및 태국/대만 해외 번역 출간 - 네이버 책 자기계발/실용서 베스트셀러 1위 - 교보문고, YES24 스테디셀러 및 올해의 책 - 대한민국 스피치 분야 베스트셀러 1위
잘 봤습니다
좋아요
육하원칙! 글이든 말이든 꼭 필요한 법칙입니다
육하원칙을 활용한 문서 작성 노하우를 잘 배웠습니다.
도움주심에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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