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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에게 CS서비스를 제공하다보면 감정 능력자의 정체성을 방해하는 요소들이 참 많은데요. 특히 모멸감을 주는 고객과의 만남은 서비스마인드를 저하시키고 정체성에 혼란을 주기도 합니다. 이 때에는 나에게 모멸감을 주는 고객의 심리상태를 파악하고 이에 맞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감정능력자의 정체성을 방해하는 요소들과 모멸감을 주는 고객의 심리상태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학력]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졸업
[경력] ㈜한솔 CS CLUB Supervisor SK텔레콤 VIP실장 / 선임 사내 강사 국민연금 관리공단 총괄 Manager 한국 생산성본부 파트너 컨설턴트동아 사회 교육원 자문위원
유익함
수고하셧습니다.
공감합니다.
고객 감동을 실현하기 위한 감정 노동자들은 우리가 정말 배려를 해야 할 대상자 드립니다
공감피로를 느끼며 극복할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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