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들이 마케팅을 진행할 때, 마케터의 감을 발휘할 때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도박처럼 감만 믿고 기업의 마케팅을 진행할 수는 없는데요. 이런 마케터의 감은 현실적 조건에서는 증명하거나 검증하기 어려운 사물, 현상의 원인 또는 합법칙성에 관하여 예측하는 것으로, 흔히 가설이라고 합니다. 이 가설이 힘을 얻어 이론이 되기 위해서는 검증 작업이 필요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마케터가 세운 가설을 검증하면서 알게 된 정보들은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번 시간에는 마케터의 가설이 이론이 되어, 실질적인 마케팅이 되기까지 필요한 과정인 가설 검증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고, 시뮬레이션을 통한 가설의 수립과 검증 방법도 함께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