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대표적인 전략 중에 STP 전략이 있는데요. 시장을 세분화하고 목표 시장을 선정해 제품에 대한 포지셔닝을 진행하는 전략인데요. 여기서 목표 시장을 선정하는 것을 타겟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업이 마케팅을 진행할 때 시간과 자원이 충분하다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할 수 있겠지만, 대부분의 기업은 한정된 시간과 자원 안에서 최상의 결과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타겟팅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시대에서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다양한 소비자 관련 정보를 활용해 가장 최적화된 목표 고객을 발견하고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런 것을 하이퍼 타겟팅이라고 합니다. 이번 시간에서는 마케팅에서 중요한 타겟팅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디지털 환경에서의 하이퍼 타겟팅이 무엇인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