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어떤 선택을 할 때, A나 B 둘 중의 하나를 고르는 것으로 끝냅니다. 그렇지만 분명 선택을 고민하는 이유는 A나 B, 두 선택지가 모두 각자의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세계에서 손꼽히는 경영학자 로저 마틴은 '양자택일적 사고를 버리고 두 대안의 장점을 통합해 새로운 대안을 창조해야 새로운 차이를 만들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를 디자인 씽킹이라고 합니다. A와 B의 장점을 모아 C라는 창의적인 한 방을 만들어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 디자인 씽킹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