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품질 평가의 기준이 되는 국가품질상에는 다양한 심사 항목들이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이 완벽히 진행되기 전까지, 기업의 주 구성원은 아직은 사람일 것입니다. 그런 기업의 구성원을 관리하고 개발하는 것을 인적자원관리라고 하는데요. 직원이 만족해야 고객이 만족하고, 고객이 만족해야 기업은 성공하게 됩니다. 그래서 인적관리를 통해 직원이 행복하고 만족한 삶을 살 수 있게끔 노력해 역량을 최대한으로 발휘하게 하는 조직이 됐을 때, 자연스레 기업의 성과는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인적자원중시의 평가는 이렇게 인적자원관리가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 평가하는 항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인적자원관리가 어떤 것인지, 그리고 성과를 높이기 위해 인적자원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