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리즈는 총 4편의 강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출난 성능이나 기능이 좌우하던 시대는 지났습니다. 이제는 각 상품마다, 그리고 개인마다 뽐낼 수 있는 매력이 있어야 시장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모든 것을 데이터로 정리하고, 그런 데이터로 분류하고 구분하는 지금 이 시대에 매력은 굉장히 추상적이고 모호한 개념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표현하기 힘든 그 무엇이 지금 이 시대를 감동케 하고 행복하게 만드는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이번 시리즈는 그런 매력이 무엇인지, 매력의 힘이 어느 정도인지, 어떤 매력을 탐구해야 하는지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