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유독 따르는 이가 많은 사람을 발견하곤 합니다. 그런 사람을 잘 살펴보면 뛰어난 공감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경제학자 제레미 리프킨이 “인간은 공감의 존재”라고 명명할 만큼, 공감은 사람 간의 관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만큼 사람의 마음을 얻어야 하는 영업사원에게 공감능력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을 향한 따뜻한 공감은 고객의 마음속 깊이 채무처럼 남아있게 되며, 고객은 이에 보답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게 됩니다. 높은 성과 창출과도 직결되는 공감능력, 어떻게 함양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