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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화학회사 BASF에서는 레진이라는 소재를 생산하는데요, 레진은 범용적인 것으로 인식되어 가격이 유일한 경쟁 요소가 되었습니다. BASF에서도 계속 가격을 내리는 데 주력하다가 언제까지 가격으로만 싸울 수 없다는 판단에 고객사들이 오로지 가격으로만 제품을 결정하는 것인지 심층적인 분석을 실시했습니다. 그 결과, 구매 결정에는 가격이 아닌 의외의 요소들이 상당 부분 차지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를 통해 다른 요소를 통해 가치제안을 하고 고객 구매를 유도해 내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고객세분화 전략을 어떻게 활용했는지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학력] 1983, 고려대학교, 경영학학사1987, 뉴욕주립대학교(Buffalo), MBA1991, 펜실베니아주립대학교, 경영학박사
[경력]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원장한양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 교수한양대학교 경영대학 학장
잘들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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