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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에서 컴퓨터 4백 대를 구매하기로 결정했다고 가정해 봅시다. 여기서 B2B영업과 마케팅은 어떻게 이루어져야 할까요? 사용자는 학생이 대부분이긴 하겠지만 때로는 교수들의 연구용에 쓰이기도 한다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또 학교 내 컴퓨터공학과 교수 같은 전문가 집단이 판단에 큰 영향을 끼치기도 할 것입니다. 이처럼 B2B 기업고객은 구매를 사장 혼자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구매행동과정에 참여하는 Buying center가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Buying center가 어떤 구조로 이루어져 있고, 각자가 담당하고 있는 역할이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학력] 1983, 고려대학교, 경영학학사1987, 뉴욕주립대학교(Buffalo), MBA1991, 펜실베니아주립대학교, 경영학박사
[경력]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원장한양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 교수한양대학교 경영대학 학장
잘들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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