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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과정분류 경영직무 > 마케팅
  • 학습기간 프리패스 및 기간이용권 유효기간 내
  • 학습시간 16분
  • 부여학점 1학점
  • 강의방식 인터넷 동영상 강의, 모바일 접속 접속안내
  • 판매가격 2,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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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정보

휴대전화를 구매하려고 할 때 어떤 과정을 거칩니까? 먼저 인터넷에서 가격 비교를 하고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도 들어보고 난 뒤에 매장을 방문해서 최종적인 구매 결정을 하는 경우가 많죠. 그렇다면 B2B고객들은 어떤 구매 과정을 거쳐 구매 결정에 이르는 것일까요? 마케팅은 B2B건 B2C건 결국 고객이 경쟁사 제품을 사지 않고 우리 회사 제품을 사게 만드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B2B고객의 특성을 파악하고 구매 과정을 분석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시간을 통해 B2B 조직구매자의 구매 과정 여덟 가지를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사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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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상린

[학력]
1983, 고려대학교, 경영학학사
1987, 뉴욕주립대학교(Buffalo), MBA
1991, 펜실베니아주립대학교, 경영학박사

[경력]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원장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 교수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학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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