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보유포인트가 부족합니다.포인트를 충전하시겠습니까?
스마트폰 인터넷에서 http://m.sangsangmaru.co.kr로 접속하시거나 아래의 QR코드를 인식해보세요.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서는 Market Sensing, 즉 시장에 대한 감각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평소 시장에 대한 체계적인 조사와 분석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몸담고 있는 시장의 기본 구조와 특성은 무엇인지, 또 시장매력도는 어느 정도 되는지, 주요 경쟁사 · 잠재적 진입자 · 대체품은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외부환경 분석, 시장 분석, 고객 분석, 자사 및 경쟁사 분석 등을 Market Sensing 측면에서 어떻게 파악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학력] 1983, 고려대학교, 경영학학사1987, 뉴욕주립대학교(Buffalo), MBA1991, 펜실베니아주립대학교, 경영학박사
[경력]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원장한양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 교수한양대학교 경영대학 학장
유익한시간이었슴
유익합니다
잘들었었습니다
좋아요
잘 들었습니다
상상노트 게시물이 없습니다.
강의 Tree beta 게시물이 없습니다.
골드프라임 멤버십으로 이용하시겠습니까?
골드프라임 멤버십 상상마루 학습현황
12,114개 강좌
10,904개 강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