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리즈는 총 2편의 강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Market Sensing에 대해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와튼스쿨 마케팅 담당 교수 조지데이는 Market Sensing을 '시장에서 일어나는 모든 것에 대하여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학습하며 끊임없이 감각을 유지해 가는 것'이라고 정의 내립니다. 다양한 감각을 끊임없이 개발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 체계적인 조사와 분석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서는 시장 전체의 흐름을 이해함으로써 시장에 대한 감각을 유지하여 변화 및 향후 방향까지 예측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번 시리즈를 통해 Market Sensing의 핵심과 그 방법론을 학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