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맥을 관리할 때에는 시간과 비용이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그러므로 성과로 연결되지 못한 인맥은 손해를 야기합니다. 인맥을 충분히 활용하면 업무적 성과로 연결시킬 수 있으며, 업무의 분야에 따라 인맥도 다르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중시하는 기획 분야에서는 외부 인력의 참여로 발상의 전환을 가져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홍보 분야에서는 인맥이 많을 수록 홍보 효과가 상승하므로 가능한 많은 사람, 영향력 있는 사람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가장 기본이 되어야 하는 것은 진심을 다해 인맥을 관리하는 것입니다. 영업분야의 인맥관리는 홍보분야보다는 세심해야 하며 세심하게 고객을 맞춤 관리 해야 합니다. 이것이 성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본 과정에서는 분야별 인맥 활용 노하우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