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안에서 비교적 자주 만나지 않는 타 부서 사람들은 부서 내 인맥관리보다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사내에서는 매일 만나는 사람하고만 일하는 것이 아닙니다. 예상치 못한 부서 이동과 같은 경우를 대비하여 사내의 다른 부서 사람들과도 미리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장 내에서 수직구조보다는 수평구조의 타 부서와 업무상 관련되는 일이 많기 때문에 수평구조의 타 부서와의 인맥관리에 힘써야 합니다. 타 부서와의 인맥관리는 인사이동 뿐만 아니라, 자기 부서의 문제가 발생했을 때 열린 시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누구나 문제에 사로잡히면 시야가 좁아집니다. 타인의 조언이 시야를 넓혀주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입니다.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함으로써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등, 타 부서의 노하우를 공유해 역량 개발과 성과 향상으로 이어지는 전체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습니다. 이는 전체를 바라보는 안목으로 이어져 개인과 회사의 성장으로 이어집니다. 본 과정에서는 성과 창출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타 부서와 인맥 관리를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