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리즈는 총 8편의 강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외부환경을 이해하고 제대로 분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외부환경분석이란 기업활동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변화요소를 파악하고, 이에 대한 대응전략을 모색하는 것으로 외부환경분석을 통해 기업활동에 큰 영향을 주는 환경요인들이 어떻게 현재와 미래의 기회/위협요인으로 작용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기업 내부역량분석은 가치활동의 각 단계와 그 핵심활동의 강·약점에 대해 파악할 수 있도록 하고, 또한 각 단계별 부가가치를 창출함은 물론 차별화 요인을 분석해 산업에서 기업이 경쟁우위를 구축할 수 있는 도구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기업의 외부 환경에 있어서의 기회와 위협 요인, 그리고 기업 내부 환경에 있어서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미래의 사업전략을 세우는 방법에 대해 학습해 보도록 하세요.